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이 지난 16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글로벌헬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금번 배출되는 전문인력은 작년에 이어 의료통역사와 병원국제마케팅전문가가 각각 54명, 39명, 그리고 올해 처음 실시한외국의료인 진료코디네이터 25명등 총 118명이다.
의료통역사의 경우 6개월(실습포함 총 200시간)간 의료현장에서 필요한 의학지식 등을 습득하였으며, 영어(21명), 중국어(11명), 일본어(11명), 러시아어(7명), 아랍어(4명)를 수료했다.
올해 처음 개설된 '외국의료인 진료코디네이터'는 국내에서 언어교육이 어려운 몽골어(15명), 베트남어(1명), 중국어(9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입됐다.
특히 이들은 현지 의료면허(의사, 치과의사, 약사)를 보유하고 있어 해외환자 유치 및 다문화 사회 통합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병원국제마케팅 전문가 과정에는 지방자치단체·의료기관·호텔 등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참여해 5개월간(총 200시간) 상품개발, 시장분석, 마케팅 전략 등 프로젝트 개발을 직접 수행했다. 앞으로 이들은 국내 의료서비스를 해외 글로벌헬스케어 고객들과 연계하는 중요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이상용 원장은 지속적인 글로벌헬스케어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국제화 시대의 의료 환경에 대응하여 국내 의료서비스의 국제경쟁력 향상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료통역사와 진료코디네이터의 경우 수료 후 해외환자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병원에서 의무봉사(30시간, 50시간)를 해야 한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