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이 여성과 남성의 건강검진을 분리, 독립시켜 운영하고 있는 이대여성건진센터·건강증진센터가 환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지난 3월 개설한 이대여성건진센터·건강증진센터는 개설 이후 매월 건강검진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6월에는 지난해 동기 대비 25% 신장했다.
전체 건강검진자 중 개인 검진자가 42% 증가했으며 그 중 특히 개인 검진자 중 여성이 79%를 차지해 건강증진센터 내에 '여성건진센터'를 신설한 후 여성 고객에게 크게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환자들의 호응을 받는 이유로 이대여성건진센터·건강증진센터는 여성친화적인 편안한 진료 환경 구축과 신속하고 편리한 건강검진 시스템을 갖췄기 때문.
'여성 건진센터'는 여성 고객들의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해 국내 종합전문요양기관 최초로 여성 건강검진이 남성 건강검진과 분리된 공간에서 이루어지며 의료진 모두가 여성으로 구성됐다.
또 '여성암 특화 정밀 건강진단'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혼여성을 위한 건강진단', '재진 건강검진 고객을 위한 맞춤식 건강진단' 프로그램 등 여성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건강진단 프로그램을 마련한 점을 비롯해 호텔급의 고급스럽고 편안한 시설과 무료 스낵코너, 해피콜 서비스 등도 장점 중 하나.
병원 측은 "최대 강점은 바로 신속성과 편리성으로 센터 내에 외래 진료 시스템을 도입해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내분비내과, 가정의학과 등의 전문의가 외래 진료를 실시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면서 "건강검진 결과 상담일 당일에 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질환 전문의에게 외래 진료를 바로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다시 진료 예약을 하고 기다리는 불편함을 줄였다"고 전했다.
이어 "건강검진 당일 세포·조직 검사 등 정밀검사가 필요할 경우 여성 건진센터 내에서 즉시 검사 후 암이 의심되면 '우선 진료 시스템'에 의해 이대여성암전문병원에서 바로 진료를 받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암 진단 후 수술 및 치료를 위한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덧붙였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