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암센터(소장 남우동)가 '2009년 지역암센터 첨단장비 지원사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
강원지역암센터는 최근 진행된 지역암센터 지원기관을 공모 결과, 강원지역암센터와 전북지역암센터가 최종 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강원지역암센터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비 15억원, 도비 3억원을 지원받을 예정. 센터는 이를 포함해 총 42억여원을 투입해 최첨단 방사선 종양치료기인 '영상유도 및 용적세기 조절 회전방사선치료기(IGRT & VMAT Linear Accelerator)'를 도입할 예정.
도입 예정된 방사선 치료기는 방사선조사 범위를 최소화해 완치율을 증대하고 치료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료 후 종양이 재발한 경우나 여러 부위에 종양이 있는 경우와 전이된 종양 등의 치료에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원지역암센터는 동 방사선 치료기를 이르면 9월 중 본격적인 가동할 계획이며, 장비가 가동되면 상대적으로 첨단장비의 이용이 어려웠던 도민들의 접근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수도권에 있는 병원을 이용해야 함으로써 가중되었던 시간적, 경제적 부담과 고통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