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내분비학회(이사장 김영설)는 말단비대증 환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말단비대증 질환정보사이트, ‘피노키오의 꿈’(www.acromegaly.or.kr)’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피노키오의 꿈이란 정상적인 모습을 되찾고자 하는 인형 피노키오의 꿈을 말단비대증 환자들의 회복의지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또한 오는 23일, 대우재단빌딩에서 말단비대증 공개강좌 및 무료 성장호르몬 검진 행사를 실시한다.
한국말단비대증재단 김선우 이사장은 “말단비대증은 당뇨, 고혈압, 심혈관계질환, 직장암 등의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높다”며 “하지만 증상이 서서히 드러나 진단율이 낮은 편인데 반해 혈액검사만으로도 쉽게 진단 가능하고, 조기진단 시 현저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한내분비학회 김성운 총무이사는 “말단비대증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고 정보에서 소외되어 있는 말단비대증 환자들에게 유용한 질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공개강좌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말단비대증의 증상 및 치료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말단비대증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환자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성장호르몬 및 인슐린양성장인자 이상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혈액검사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