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월드제약이 정제만 존재하던 만성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구강붕해정(OD, 오디정)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21년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틴에 시도한데 이어 고혈압 치료제까지 이를 도입한 것.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 현황에 따르면 6일 비씨월드제약은 '텔바로오디정80mg(텔미사르탄)'을 허가 받았다.
이 품목은 텔미사르탄 성분 제제로 △본태성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 감소 등에 쓰인다.
특히 주목되는 점은 그동안 허가 받은 적 없는 '오디정'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오디정은 구강붕해정으로, 혀 위에 놓고 녹여서 물없이 복용하면 된다.
텔미사르탄 성분 제제의 경우 이미 많은 품목에 국내에서 사용 중이지만 모두 필름코팅정제였다.
국내에서는 연령층에 상관없이 정제 선호도가 높은 만큼 텔미사르탄에서 구강붕해정에 대한 시도가 없었던 것.
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구강붕해정 품목이 허가를 받은 것.
앞서 비씨월드제약은 이미 지난 2021년도에도 로수바스타틴에서 구강붕해정을 처음으로 시도한 바 있다.
로수바스타틴 역시 일부 해외에서는 구강붕해정 등이 허가 받은바 있지만 국내에서는 허가가 없던 품목이었다.
이에 비씨월드제약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만성질환 치료제 영역에서 구강붕해정을 도입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국내의 경우 이미 복합제의 활용도가 높은 만큼 단일 구강붕해정이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또한 2021년 허가를 받아 2022년부터 급여를 받게 된 로수바스타틴 오디제형의 '수바로오디정' 역시 현재까지는 큰 매출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 이에따라 이번 시도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전망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