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씨(LSC·대표 김선수)가 심혈관질환자용 탈착식 알약 케이스 ‘생명캡슐’에 대한 2건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생명캡슐은 2014년 휴대용 탈착식 알약 케이스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한 지 1년여 만에 2건의 국내외 특허를 연이어 취득한 것.
이 제품은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 등 뇌심혈관계 질환 응급처치약인 ‘니트로글리세린’을 보관하는 새로운 형태의 보관용기로 골든타임 5분 내 빠르게 상비약을 복용할 수 있는 휴대용 탈착식 알약 용기.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팬던트에 내장된 칩을 통해 24시간 사용자 심장 박동을 체크하는 기술을 골자로 한다.
특히 수면 중 심장 박동이 멈추거나 장시간 미약하게 유지 될 경우 병원이나 구급대에 무선으로 신호를 송출해 응급구조를 받을 수 있다.
엘에스씨는 2016년 출시 목표로 이 제품의 연구개발에 착수했다.
더불어 중국에 휴대용 탈착식 알약케이스 특허를 단독으로 출원하며 해외 소비자 및 시장 개척을 위한 토대 마련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3대 사망원인 2·3위로 심뇌혈관계질환이 꼽힐 만큼 중국은 잠재 수요자가 많다”며 “중국은 향후 생명캡슐의 글로벌시장 거점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심혈관질환은 골든타임 내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한 질병이지만 초기대응이 취약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거나 후유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생명캡슐의 국내외 특허 출원을 계기로 심뇌혈관계질환자는 물론 해외시장에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진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